실감미디어

메타버스로 열리는 커리어와 PBL 사례

박형웅

전주대학교

- 메타버스의 주요 특징을 통해 향후 실감미디어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 - 다양한 전공과 메타버스의 속성을 융합하여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 배양 - PBL 수업을 통해 향후 메타버스 연계 커리어 계발을 위해 필요한 소양 습득

- 메타버스의 주요 특징을 통해 향후 실감미디어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
- 다양한 전공과 메타버스의 속성을 융합하여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 배양
- PBL 수업을 통해 향후 메타버스 연계 커리어 계발을 위해 필요한 소양 습득

추천대상

- 자신의 주전공과 메타버스를 어떻게 융합하고 접목할 것인지에 대한 호기심
- 핵심 신기술인 실감미디어/ 메타버스가 대중화 될 경우, 커리어 계발의 방향성 고민
- 기술 기반 학과가 아닌 인문/사회 계열 재학생 중 실감미디어 기반 기획/프로젝트 관심자

강의내용(요약)

- 본 교과목은 실감미디어(메타버스)의 기초과정으로 수강자들에게 실감미디어의 콘텐츠 사례와 산업별 발전 동향을 학습하고 디지털 신기술 분야 진로 계발에 집중한다.
- 메타버스의 4가지 주요 범주인 가상세계, 증강현실, 라이프로깅, 거울세계를 학습하고, 메타버스의 기술 수준 및 발전 방향 및 콘텐츠 기획/제작을 위한 기초 지식을 습득한다.
- 범용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의 전공과 메타버스와의 관련성을 파악하고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-개발하는 과정을 포함한다.
- PBL(프로젝트 기반 수업) 방식의 체험과 사례를 통해 진로 탐색 및 필요 역량, 융합 마인드 계발 등 실감미디어 분야와 자신의 관심사, 전공과의 연계 전략을 수립한다.

수강 후 기대효과

- 메타버스의 주요 속성과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.
- 자신의 전공과 메타버스, 커리어 계발의 연계성을 고찰한다.
- PBL 수업의 매력요소를 이해하고 범용의 서비스에 자신의 기획을 적용하는 과정을 경험한다

강의 참고자료

강사정보

이름

박형웅

소속

전주대학교

이메일

kinocan@jj.ac.kr

강사이력

  • 전북 디지털사회혁신센터 / 센터장

  • 전북 지역혁신리빙랩 : 리빙랩 소셜벤처 및 리더양성 / 책임

  • 전북콘텐츠코리아랩 / 책임

  • 스마트공간 문화기술 공동연구센터 / 세부과제 책임

  • WXP Games Inc. US / 3D Artist

메타버스로 열리는 커리어와 PBL 사례

강의 정보

날    짜

2023-07-06

강의실

학생회관 프라임홀

시    간

15:30-17:00

수강자

현장강의 : COSS 재학생 신청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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